◈첼시 (잉글랜드 1부 4위 / 승승승승무)
브라이튼과 무승부를 거두면서 이 경기의 중요성이 더 커졌다. 이 경기에서 패배하게 되면 순위가 맨유와 순위가 바뀌면서 챔스권에서 멀어지는 상황. 반드시 승리를 거두고 승점 차이를 4점으로 벌릴 필요가 있습니다.이전 경기에서도 맹공을 퍼부었으나, 성과를 내지 못했던 것이 아쉬웠던 경기. 상대의 육탄 방어와 강한 전방압박을 토대로 한 수비를 뚫어내지 못했다. 조르지뉴-로프터스치크(MF)로 구성된 중원은 상대의 압박에 상당히 고전했고, 그나마 코바치치(CM)가 들어간 이후에야 중원에서 숨통이 트이는 모습. 다만 맨유전을 앞두고 스털링(AM), 칠웰(LB)등 주력 자원들을 선발에서 제외하는 등 로테이션을 꽤 돌린 상황임은 고려해야 한다.수비적으로 안정감이 상당히 올라온 상황은 긍정적인 부분. 최근 5경기에서 모두 무실점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상대의 강한 전방압박으로 인해 수비진에서도 위기가 꽤 많았으나, 최근 폼을 완벽하게 회복한 케파(GK)의 활약이 꽤 인상적이었다. 이전 경기에서는 4백을 가동하는 모습이었는데, 선발로 출전하지 않은 실바(CB)가 다시 선발로 복귀한다면 3백을 다시 꺼내들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맨유 (잉글랜드 1부 5위 / 승승승무승)
토트넘을 2-0으로 잡아내면서 4위 첼시와의 승점 차이를 1점으로 줄였다. 이 경기를 이기면 첼시를 제치고 챔스권에 도달할 수 있는 상황. 이전 경기에서는 뉴캐슬전에서 아쉬웠던 공격 능력이 빛을 발했다.뉴캐슬 전에서는 15개의 슈팅 중 2개만이 유효 슈팅으로 연결되면서 결정력 면에서 상당히 아쉬웠으나, 이전 경기에서는 10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면서 결정력이 한결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상대 골키퍼 요리스의 활약이 아니었더라면 스코어를 더 벌리는 것도 가능했을 것. 카세미루 옆에서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던 프레드(MF)도 득점을 기록하면서 간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도 긍정적인 부분.최근 3경기에서 빡빡한 일정을 소화한 중원의 체력적 부분이 다소 변수라고 할 수 있겠으나, 아마 이번 경기를 마치고 유로파 경기를 치르게 되기 때문에 이번 경기까지는 선발 명단에 등록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카세미루가 이전 경기에서 가장 많은 태클 횟수를 기록하는 등 폼이 전혀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아닐 것으로 보인다.
◈코멘트
맨유가 상대적으로 주전들의 체력적인 부담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전 경기 첼시가 로테이션을 꽤 돌린 반면, 맨유는 카세미루-프레드 중원이 세 경기 연속으로 출전하는 모습. 물론 카세미루의 체력적인 부분이 아직까지 단점으로 드러나고 있지는 않다. 두 팀이 경기의 중요성을 감안하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할 것으로 보이는데, 소위 ‘닥공’ 형식으로 경기를 풀어나갈 가능성은 적다. 첼시도 올 시즌 2선의 폼이 일정치는 않은 편이고, 맨유도 빌드업 체계가 완성될 때 까지는 카운터와 수비 위주의 경기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언더(2.5)를 예측하는 매치다.
◈추천 배팅
[[승패]] : 첼시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