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대한민국 1부 11위 / 승무무무무)
최근 4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는 중. 초반부터 공격을 주고 받으면서 경기를 달궜지만 최근 득점력이 상당히 떨어진 모습입니다.현재 김천을 괴롭히고 있는 것은 뎁스 부족. 후반기에 선수들이 전역하면서 선수들이 갑자기 이탈하는 상황이 매 시즌 반복되는 군경팀의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김태완 감독도 선수들의 컨디션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더 이상의 부상자가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고로, 현재 김천이 경기에 투입할 수 있는 선수는 18명입니다.조규성(FW)이 전역하면서 전방의 날카로움은 꽤 떨어진 편이기는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성공시키는 등 최소한의 공격력은 보여주고 있는 상태. 이영재(MF)가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했으며, 김경민(FW)이 최근 4경기에서 2골을 넣는 등 주력 공격수의 역할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 이전 경기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했을 정도로 고승범(CM)과 박지수(CB)가 주축이 된 ‘코어 라인’의 굳건함은 고평가를 할 만 하다.
◈수원삼성 (대한민국 1부 10위 / 패승무패승)
수원FC를 3-0으로 이기고 일단 기사회생한 상황. 레전드 염기훈(LW)의 은퇴식 까지 미뤄가면서 잔류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일단 이번 경기를 승리하고, 서울이 무승부를 거두게 된다면 잔류를 확정지을 수 있게 되는 상황입니다.올 시즌 이병근 감독이 해결해야 했던 문제는 공격력. 3백에서 4백으로 전환하고, 안병준(FW)을 여름 이적 시장에서 영입하는 등 상당히 공격적인 무브를 보여주기는 했지만, 부임 초반의 기세를 끝까지 이어가는 데는 실패했다. 전술적으로 특징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나마 오장은 코치의 가세로 컴팩트한 공격전개와 조직적인 압박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이를 반영하듯. 이전 경기에서도 컴팩트한 4-4-2 전술을 쓰면서 오현규-안병준(FW) 투톱이 모두 득점을 기록하는 등 공격적인 성과가 뚜렷했다는 점은 호평할 수 있는 부분. 특히 오현규는 최근 6경기에서 4골을 넣고 있는 절정의 골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리그 도움 1위를 달리고 있는 이기제(LB)의 왼발 킥력도 기대해볼 만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코멘트
수원삼성의 승리를 점쳐보겠다. 수원삼성이 컴팩트한 공격 전개와 압박 부분에서는 상당히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력 공격수라고 할 수 있는 안병준과 오현규의 발끝 감각도 상당히 좋은 편. 김천이 현재 뎁스 상으로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경기력에 반전을 꾀할 수 있는 카드도 많지 않은 상황. 다만 김천 역시 꾸준한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어, 무기력하게 당하는 경기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버(2.5)를 점쳐도 괜찮은 경기다.
◈추천 배팅
[[승패]] : 수원삼성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