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펜하임 (독일 1부 4위 / 무무패승승)
최근 두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좋지 못한 페이스에서는 벗어난 상태. 다만 리그 최악의 흐름을 타고 있었던 샬케를 두 번 연속으로 만나는 일정이었음은 감안해야 한다. 올 시즌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승점 적립에 어려움이 없는 상황이지만, 10위 위의 팀을 상대로 따낸 승점은 1점에 그치고 있다. 전형적인 ‘강약약강’의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데, 중앙 장악력이 떨어지면서 상위권 팀을 상대로 주도권을 잡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이 영향을 크게 미친 듯 하다. 카박(CB)이 수비진의 중심이 된 이후 수비라인에서의 안정감이 생기기는 했으나 중앙 싸움에서 밀리는 경우에는 실점을 상당히 많이 하고 있는 상황. 특히 상위권 팀을 상대로는 초반부터 실점이 나오면서 경기가 꼬이는 경우가 잦은데, 앞서 언급했던 대로 중앙 싸움에서 밀리는 형국이 잦아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는 수를 많이 내놓지는 못하고 있다. 결국 선제골을 실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는 않는다.
◈바이언 (독일 1부 2위 / 승무승승승)
포칼이었던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서 5-2 대승을 거두었다. 다만 로테이션을 거의 돌리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일정 운영이 꽤 중요해졌는데, 호펜하임전 이후 챔스에서 바르셀로나를 만나게 되기 때문. 추포모팅(FW)이 생각보다 뮐러(FW)의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대목. 프라이부르크전에서도 1골 1도움을 기록했고, 이전 경기에서도 공격 포인트 3개를 생산해 내면서 공격의 선봉장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다. 무시알라(MF)도 코로나 회복에서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득점을 신고하는 등 공격력에서는 확실히 폼이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 문제는 수비인데, 프라이부르크를 상대로는 무실점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이전 경기에서도 2골을 실점하면서 최근 5경기 중 세 경기에서 멀티골 이상을 실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전들과 비주전 사이의 격차가 상당히 큰 상황이고, 뤼카(DF)가 부상으로 계속 결장하고 있기 때문에 수비에서는 주전들의 혹사가 꽤 심한 편입니다.
◈코멘트
바이언의 우세가 유력하다. 올 시즌 호펜하임이 하위권을 상대로는 우세한 전력을 선보이고 있지만, 아직 공고한 상위권 팀들을 상대로는 중앙 장악력에서 밀리면서 고전하는 경우가 잦다. 바이언의 주력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변수지만, 호펜하임이 수비 누수가 꽤 있고, 바이언 공격진의 폼이 매우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바이언이 우세한 흐름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다. 바이언 수비진이 아주 완벽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오버(2.5)를 겸해도 좋을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바이언 승
[[핸디]] : -1.0 바이언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