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예노르트 (네덜란드 1부 3위 / 무무승무승)
최근 5경기에서 패배가 없기는 하지만, 연승을 달리지는 못하면서 확실하게 치고 올라오지는 못하고 있는 상태다. 그래도 까다로운 전력인 알크마르를 잡아내면서 어느 정도의 훌륭한 순위는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기할만한 점이 있다면, 올시즌 리그에서 허용한 11골을 모두 원정에서 얻어맞았다는 점. 따라서 올 시즌 페예노르트의 성적 유지에는 압도적인 홈 성적이 밑 바탕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홈에서는 65%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공격 찬스를 거의 주고 있지 않다는 점이 수비적인 안정감을 가져오는 듯. 다만 그만큼 상대가 라인을 꽤 내리고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득점력은 홈에서 되려 떨어지는 편. 그래도 4경기 9득점으로 경기 당 두골이 넘는 득점력을 홈에서 보여주고 있으며, 딜로선(AM)과 스지마키-히메네즈(FW)의 개인 능력이 상당히 올라와 있는 상황. 다양한 득점루트를 만들어내는 데 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공격력에서는 별다른 문제를 드러내지 않을 것입니다.
◈시타르트 (네덜란드 1부 10위 / 승승승무패)
네이메헌에게 일격을 당한 것은 아쉽지만, 강등권에서는 확실히 멀어진 상태. 수비적 안정감이 생긴 것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이전 경기 이전 5경기에서 2실점에 그쳤다. 3백에서 4-4-2로 전환하면서 최대한 상대에게 공간을 주지 않고 있는 것이 주효했다는 것이 중론. 라인을 최대한 낮추면서 부족한 시오바스(CB)이 기동성을 커버하고, 장점인 제공권을 극한까지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홈에서 강한 페예노르트를 상대로 맞불을 놓는 모습은 보여주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점유율 유지에는 거의 신경을 쓰지 않을 확률이 높다. 다만 페예노르트가 홈에서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중하위권의 수비 전술도 뚫어냈다는 점은 고려하자. 공격의 핵심은 역시 일마즈(FW)가 해주어야 할 것. 이번 경기에서도 점유율 유지보다는 최대한 안정감있는 경기력을 추구할 가능성이 높은데, 상대적으로 찬스가 적게 찾아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력 투톱이 적은 찬스를 얼마나 결정력 있게 결정지어 주느냐가 관건. 다만 페예노르트의 홈 무실점 기록을 감안하면 확률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니다.
◈코멘트
페예노르트의 승리가 유력하다. 시타르트가 점유율을 포기하고 수비에 전념하면서 내려 앉을 가능성이 높은데, 페예노르트가 홈에서 득점력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별 무리 없이 하위권의 수비전술을 파훼하던 편이었다. 그렇다고 시타르트가 공격 찬스를 많이 잡을 수 있는 환경도 아닌 상황. 올시즌 페예노르트가 홈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상대가 공을 거의 소유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음을 감안한다면, 페예노르트가 쉽게 경기를 잡을 확률이 높다. 핸디(-1.0) 승리까지 노려봐도 좋을 매치다.
◈추천 배팅
[[승패]] : 페예노르트 승
[[핸디]] : -2.0 페예노르트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