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튼 (잉글랜드 1부 15위 / 승승패패패)
뉴캐슬에게도 패하면서 3연패를 기록하고 있는 중. 라인을 낮추면서 최대한 수비적인 전술로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공격력과 수비력에서 모두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에버튼은 올 시즌 3백을 주요 전술로 사용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미나(CB), 고드프리(DF)등 주력 선수들이 대거 부상으로 빠지자 궁여지책으로 4백을 사용하고 있는데, 실점제어 능력에서 별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지는 못한 상황. 다행히 이번 경기부터는 홀게이트(CB)가 전열에 복귀할 것으로 보이는데, 플랜A였던 3백을 다시 꺼내들지도 주목해볼 수 있는 대목이 될 것입니다.그동안은 수비적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라인을 공격보다는 수비적으로 운영했기 때문에, 공격진의 부진이 꽤 심각했던 모습. 다만 르윈(FW), 맥닐(FW)등이 버티고 있는 공격진에는 상대적으로 부상 누수가 없는 편이라고 할 수 있는 편. 다만 올 시즌 컨셉이 철저하게 역습 위주의 플랜을 짜고 있어 경기 주도권을 쥐고 흔드는 모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팰리스 (잉글랜드 1부 10위 / 무패승무승)
울브스도 잡아내면서 최근 3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는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다만 최근 승리를 챙긴 두 경기가 모두 홈에서 펼쳐진 경기라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올시즌 홈과 원정에서 보여주고 있는 경기의 플랜 차이가 상당히 큰 모습입니다. 홈에서는 나름대로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자신들이 공격적인 기조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경우가 많은 반면, 원정에서는 철저하게 라인을 내기로 자하(LW)를 활용한 역습에 열중하는 모습. 때문에 원정에서는 아직 승리를 거두고 있지 못하고, 무득점 비중도 절반에 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라인을 내린 덕에 원정에서의 무실점 비율도 50%로 높은 편. 안데르센(DF)의 복귀로 수비진의 안정감이 꽤나 살아났고, 비에이라 감독의 기조인 압박 축구도 수비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보는 것이 좋을 듯. 이번 경기도 저득점 양상으로 준비를 해왔을 가능성이 높다.
◈코멘트
언더(2.5)를 가장 추천할 수 있는 매치다. 일단 팰리스가 원정에서는 철저하게 압박과 수비 위주의 경기를 펼치고 있고, 에버튼도 공격적으로는 딱히 두각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에버튼이 홈 그라운드 이점을 잡고 공격적으로 나서겠으나, 팰리스의 저항이 만만치는 않을 것. 고배당을 노린다면 무승부 가능성을 점쳐도 무방할 것으로 보이나, 스코어 접근이 가장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팰리스 승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