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FC (미국 서부 1위 / 패무승승패)
리그 막바지에는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경기력에 다소 기복이 있던 편. 그래도 시즌 전반적으로는 공수 밸런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꾸준히 상위권에 위치해 있었고, 플레이오프를 진출하는 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다.
공격진에서는 ‘스타플레이어들의 ’분전이 눈에 띈다. 역시 에이스라고 할 수 있는 선수는 라리가 출신의 벨라(RW). 지난 시즌에는 부상으로 인해 출전 기회를 많이 잡지 못했지만, 올 시즌에는 별다른 결장 없이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격을 진두지휘하는 역할을 해주고 있다. 홈에서는 점유율유지가 전반적으로 잘 되는 모습으로, 풀백들의 전진도 별다른 장애가 없다. 전방에서의 수적 우위도 꽤 쉽게 만들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홈에서의 높은 점유율은 수비 안정감으로 이어지는 중. 평균 점유율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는 원정에서는 경기당 한 골이 넘는 실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홈에서는 17경기 15실점으로 실점 제어 능력이 더 좋아지는 편. 올 시즌 필라델피아에 이어 최소 실점 2위를 기록하는 데에는 홈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상대에게 가는 공격 찬스를 최대한 제어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 결장자 : 시라디(RW / B급)
유율을 바탕으로 상대의 공격 기회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실점 억제에 성공하면서, 다양한 공격 루트도 만들어보고 있기 때문. 다만 최근 두 팀의 맞대결에서 무득점에 그친 팀은 잘 나오지 않았다는 면에서 두 팀이 무득점으로 경기를 마칠 것 같지는 않지만, 공수 안정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쪽은 LA FC가 될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LA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