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 (스코틀랜드 1부 7위 / 패패승승패 / 15.43m 파운드)
이전 시즌에는 자국 리그에서 3위를 차지한 전력. 다만, 이번 시즌 초반 리그 8경기에서 벌써 3패를 허용해 리그 7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앞선 UECL 두 차례의 경기에서는 1승 1패를 기록 중(vs 바샥셰히르 0-4 패 / vs 리가스 2-0 승).자신들보다 강한 전력을 만나면 엉덩이를 빼고 내려선 채 역습을 지향하는 전력. 앞선 바샥셰히르와의 UECL 1차전 경기에서도 겨우 30%대의 점유율만을 유지했다. 다만, 지나치게 저자세의 기조로 인해 공, 수에서 아무것도 되지 않고 있는 상황. 언급한 경기에서 무려 22개의 슈팅을 허용했으며 이로 인해 대량 실점까지 허용했다. 반면 단 4개의 슈팅 밖에 기록하지 못한 것. 심지어 ‘주력 중원’ 바닌지메(MF)와 ‘주력 수비수’ 롤레스(DF), 할켓(DF)마저 부상으로 이탈했다. 하필 피오렌티나도 높은 점유율과 함께 주도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는 전력. 이번에도 무기력한 모습으로 승점을 얻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겠습니다.
◈피오렌티나 (이탈리아 1부 11위 / 무패패승패 / 260.15m 파운드)
이탈리아의 전통 강호지만, 이번 시즌 흐름은 좋지 않다. 리그 8경기에서 2승밖에 챙기지 못하며 좀처럼 순위 상승에 어려움을 겪는 중. 앞선 두 차례의 UECL 경기에서도 1무 1패에 그쳤다(vs 리가스 1-1 무 / vs 바샥셰히르 0-3 패).중원에 3명의 미드필더를 배치한 후 평균 점유율을 60% 이상 유지할 정도로 주도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는 중.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주력 중원’ 만드라고라(MF)가 중심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주력 수비수인 밀렌코비치(DF)도 부상에서 돌아와 출전이 가능한 상태. 수비와 중원 쪽 안정감은 하츠를 상대하기에는 큰 문제가 없다.다만, ‘주력 2선’ 소틸(FW)과 이코네(FW)가 각각 부상과 징계로 이번 일정에 출전하지 못할 예정. 가뜩이나 부족한 이들의 공격력에 찬물을 끼얹는 이탈입니다. 다득점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하츠는 시즌 초반 불안한 수비는 물론이거니와, 빈곤한공격력으로 인해 승리를 챙기지 못하는 중. 스코틀랜드 리그에서도 중위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피오렌티나도 흐름은 좋지 않지만, 주도적인 경기를 펼치는 팀들에게 약한 하츠의 특성을 잘 공략합니다면 신승까지는 가능할 예정. 다만, 부상과 부진으로 인해 부족한 공격력은 변수. 저득점 페이스의 언더(2.5 기준) 양상이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피오렌티나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