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선발 양현종(12승7패 3.86)은 이전 NC와의 경기에서 5이닝 5피안타 5K 무사사구 1실점을 기록했다. 앞선 2경기에서 포심과 슬라이더가 맞아나가면서 실점이 적지 않았는데 이날 이 두구종의 힘만큼은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며 반등했다는 점은 상당히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다만 체인지업이 좋지 않았고 이에 매타자 어려운 승부를 가져가며 5이닝동안 90구를 던졌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였다. 올시즌 SSG를 상대로 6이닝 무실점(원정), 6.2이닝 2실점(홈)으로 준수한 피칭을 펼쳐준 바 있긴 하지만 최근 경기들의 구위를 감안해본다면 QS피칭까지는 기대하기 힘들겠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입니다.
◈SSG 랜더스
선발 모리만도(7승1패 1.84)는 이전 LG와의 경기에서 7이닝 3피안타 5K 1BB 1실점(비자책)을 기록했다. 이날 포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의 구위와 제구 모두 좋아 7회까지 완벽투를 펼쳐주었다. 그중 이날 던진 슬라이더의 힘은 상당했다. 올시즌 등판한 11경기에서 9QS를 기록하고 있고 최근 21.2이닝 3실점(1자책)으로 위력적인 피칭을 펼쳐주고 있는만큼 오늘도 준수한 피칭을 펼쳐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전 기아전 3.1이닝 4실점으로 고전한 바 있었다는 점은 다소 마음에 걸리긴 한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2연투 여파가 있는 서진용(31구), 노경은(41구), 오원석(53구)이 휴식을 취할 전망입니다. (김택형도 2연투를 펼치긴 했지만 2일간 투구수가 28구로 적어 오늘 등판할 가능성은 열어둬야 하겠다.)
◈코멘트
기아는 이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선발 파노니가 4.1이닝 3실점(2자책)으로 다소 일찍 마운드를 내려가긴 했지만 타선에서 초반 상대 실책에 힘입어 3득점을 기록해주었고 7회 고종욱의 결승 2루타가 터지면서 5-4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SSG는 어제 키움과의 경기에서 선발 폰트가 7이닝 1실점(비자책) 호투를 펼쳐주었고 타선에서 7회말 라가레스와 오태곤의 2루타가 터지면서 2득점 2-1 리드를 잡았다. 그러나 8회 불펜 서진용이 2아웃까지 잘잡아냈지만 안타와 사구를 내어주며 마운드를 내려가고 말았고 뒤이어 고효준이 올라와 땅볼을 유도했지만 유격수 박성한의 실책으로 만루위기를 맞았다. 이후 노경은이 등판해 밀어내기 실점으로 동점을 허용했고 이에 승부는 연장으로 흘러갔다. 그리고 10회 두팀이 한점씩 나눠가졌고 11회 한유섬의 끝내기 만루홈런이 터지면서 7-3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오늘 두팀이 만나게 되는데 일단 SSG가 전날 연장혈투를 마치고 광주원정을 떠난다는 자체가 우려스럽긴 하다. 다만 현재 2위 LG에 바짝 쫓겨있는 상황으로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는 상당한 상황!! 기아 역시 5위를 지켜내야 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6위 NC와는 3게임차로 여유가 좀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동기부여가 강한쪽은 SSG!! 그리고 오늘 SSG선발 모리만도는 이전 기아전 부진하긴 했지만 최근 피칭흐름이 상당히 좋은 상황이며 충분히 QS피칭을 펼쳐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흐름처럼 7회까지만 피칭해준다면 오늘 SSG 불펜의 리스크는 최소화 시킬수 있는 상황!! 그리고 기아 역시 에이스 양현종을 등판시키는 상황이지만 최근 양현종의 피칭흐름이 좋지 않아 QS피칭을 기대하긴 어렵다. 따라서 오늘 마운드 경쟁력에서 SSG가 근소하게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SSG타선은 최근 2경기에서 모두 두자리수 안타를 때려내고 있는 상황이고 최근 10경기에서 무려 19개의 홈런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 반면 기아는 최근 10경기에서 단 4개의 홈런만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오늘 경긴느 동기부여 강한 SSG가 어제의 분위기를 이어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SSG 랜더스 승
[[핸디]] : -1.5 SSG 랜더스 승
[[U/O]] : 9.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