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선발 배재준(1.88)은 이전 8월부터 불펜자원으로 나서고 있는데 불펜으로 나선 8경기동안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앞선 2차례 선발 경기에서도 이닝은 짧았지만 무실점 피칭을 펼쳐주었다. 이전 선발 경기는 이전 7/30 KT전 이였는데 당시 4이닝 4볼넷 무실점으로 노히트 피칭을 펼쳐주었다. 포심과 슬라이더, 커브의 조합이 상당히 좋고 불펜전환 이후 자주 던지고 있는 투심의 무브먼트 또한 경쟁력이 상당한 상황!! 따라서 오늘 경기 긴이닝은 몰라도 저실점 피칭은 펼쳐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입니다.
◈NC
선발 더모디(2승3패 4.55)는 이전 KT와의 경기에서 3이닝 4피안타 1K 2BB 5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이전 경기에 이어 이날도 포심의 힘이 좋지 않아 5회 이전 마운드를 내려오고 말았다. 다만 이날 투수본인과 야수의 실책이 더해지며 2회부터 흔들렸던 경기였다는 점은 꼭 염두하시기 바란다. 또한 오늘 상대인 LG타선에 낯설다는 이점도 있어 반등의 가능성은 꼭 열어두셔야 하겠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입니다.
◈코멘트
어제 LG선발 켈리가 6.2이닝 1실점을 펼쳐주었고 NC선발 송명기도 5이닝 1실점으로 잘 버텨내주었다. 그리고 송명기가 내려간 6회말 LG가 2사 만루찬스를 만들었고 홍창기의 바운드 큰 행운의 내야안타가 나오면서 2-1 LG가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양팀에서 점수는 나오지 않았고 결국 LG가 2-1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오늘 2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오늘은 NC가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선발 배재준이 최근 피칭흐름이 좋아 오늘 저실점 피칭을 펼쳐줄것으로 예상되긴 한다. 다만 소화이닝이 길지 않은 탓에 오늘 LG불펜의 소모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그렇다면 이번주 총 19명이 등판한 LG불펜의 과부화를 무시할 수 없는 상황!! 반면 NC선발 더모디는 최근 2경기 다소 고전했지만 앞선 경기에서 QS피칭을 펼쳐주는 저력을 보여준 바 있었다. 또한 오늘 상대인 LG타선에 낯설다는 점도 꼭 염두해야하는 상황!! 그리고 어제 LG가 승리하긴 했지만 타선의 힘에 의해 승리한 것이 아니고 최근 타선의 힘을 놓고 보면 NC가 더 좋은 상황인만큼 오늘 마운드 상황이 좀더 여유로울것으로 생각되는 NC가 승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1.5 NC 승
[[U/O]] : 8.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