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양키스 (89승 58패 / AL 동부 1위)
선발 평가 / ★★★★ : 세베리노 (16경기 5승 3패 ERA 3.45)
7월 13일 신시내트를 상대로 2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이후,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이번 경기에서 복귀를 하게 된다. 일단 마지막 AAA 리햅 경기에서는 4.1이닝 2실점으로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포심이 98마일까지 나왔다는 점은 긍정적인 소식. 이번 경기에서 긴 이닝을 소화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호투를 기록하더라도 5이닝 정도에서 끊어줄 가능성이 높다고 보아야 한다.
- K9 : 9.9
불펜 평가 / ★
불펜의 활약은 매우 좋지 못했다. 마무리를 하러 나온 채프먼을 제외하면 모든 선수가 피안타와 자책점을 기록하면서, 피츠버그를 상대로 쩔쩔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필승조인 홈즈마저 1피안타 1자책을 기록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인 모습은 포스트시즌을 앞두고도 변수가 될 수 있다.
- 9월 팀 불펜 ERA: 3.02 (8위)
타선 평가 / ★★★★★
저지가 60홈런을 기록하면서 드디어 대기록에 도달했다. 다만 저지는 60호 홈런을 제외하면 큰 활약을 펼치지는 못했고, 멀티 히트를 친 토레스-도널슨이 오히려 타격감이 더 좋아보였다. 스탠튼이 끝내기 만루 홈런으로 피날레를 장식하는 등 두 경기 연속으로 투수진의 부진을 타선이 메우는 모양새가 되었다.
- 9월 팀 WRC+: 115 (9위)
피츠버그 (55승 93패 / NL 중부 5위)
선발 평가 / ★★★★ : 콘트레라스 (18경기 5승 4패 ERA 3.24)
지난 등판에서는 신시내티를 상대로 4이닝 1실점으로 다소 부진한 모습이었다. 다만 투구 내용이 그리 나빴다고 보기는 어렵고, 이닝 관리 차원에서 빠르게 등판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올 시즌 약 한 달간의 부상 공백이 있었기 때문에 팀 입장에서 관리에 들어간 모습. 결국 이번에도 큰 변수가 없다면 5이닝 정도를 소화하고 빠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 지난 경기에서는 볼넷이 없긴 했지만 커맨드가 아주 안정적인 유형이 아니라는 것도 변수가 될 수 있다.
- 9월 ERA : 1.76
불펜 평가 / ★
불펜이 망친 경기라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크로우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4피안타 1볼넷으로 5점을 순식간에 내주고 끝내기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오티스의 뒤를 이은 언더우드가 3안타 2자책으로 무너진 것도 치명적으로 작용했다.
- 9월 팀 불펜 ERA: 5.22 (28위)
타선 평가 / ★★★★★
타선의 힘으로 오히려 경기의 대부분은 피츠버그가 주도하는 경기가 되었다. 레이놀드가 홈런 포함 4안타로 활약했고, 카스트로도 홈런과 3타점을 쓸어담으면서 훌륭한 감각을 보여주었다. 지난 경기에서는 디그롬을 상대로 3점을 내는 등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경기에서도 꽤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 9월 팀 WRC+: 85 (26위)
승부 포인트
세베리노는 피츠버그를 상대로 한 번의 등판이 있었는데, 해당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잘 묶어낸 바 있다.
결론
오버를 1순위로 삼는 것이 나아보인다. 일단 양키스의 최근 타선 분위기는 상당히 좋은 상태. 두 경기 연속으로 투수진이 부진했음에도 타선의 힘으로 승리를 쟁취했고, 피츠버그도 타선의 분위기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양 팀 투수들이 부상 등의 이슈로 인해 긴 이닝을 버티기 어렵고, 불펜 의존도도 높은 상황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지난 경기 양상과 비슷한 페이스로 경기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타선의 꾸준함과 기본적인 전력이 앞서는 양키스가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으로 보이기는 한다.
추천 선택지
[일반] 뉴욕양키스 승
[핸디캡 / -1.5] 뉴욕양키스 승
[언더 오버 / 7.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