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메츠
카를로스 카라스코(14승 6패 3.80)가 시즌 15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카라스코는 홈 경기 부진을 단숨에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다만 약팀 상대로 투구가 가끔 흔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최소한 QS 이상은 해낼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스마일리와 러커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메츠의 타선은 최근 부진의 강도가 너무 심해지고 있는 중입니다. 솔로 홈런 외에 득점 수단이 보이지 않을 정도. 그나마 피터슨이 무너진 이후 8.2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준 불펜이 고생을 많이 했다.
◈피츠버그
JT 브루베이커(3승 11패 4.36)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1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브루베이커는 항상 종잡을수 없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홈과 원정 모두 이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야간 경기에서 3승 8패 3.91로 그나마 투구 내용이 좋다는데 기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신시내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10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시리즈 내내 폭발적인 화력을 과시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강점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즉, 약팀 한정이냐 아님 강팀에게도 통하느냐가 이번 경기의 관건이 될듯. 그러나 꾸준한 불펜의 실점은 이 팀이 가진 최대의 약점일 것입니다.
◈코멘트
카라스코의 인 게임 투구는 [저런 공으로 어떻게 저렇게 막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관록이 묻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피츠버그의 기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고전할 가능성을 무시할수 없는 편. 물론 기복 하면 브루베이커의 대명사이긴 하지만 최근 메츠의 타격이 극도로 가라앉아 있다는게 변수다. 현재의 고춧가루 기세는 1회성은 아니다. 기세에서 앞선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피츠버그 승
[[핸디]] : +1.5 피츠버그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