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타키나카 료타(2승 5패 3.9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타키나카는 역시 소프트뱅크 킬러임을 과시한 바 있습니다. 금년 니혼햄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으로 잘 던졌는데 최근 2년간 니혼햄 상대로 워낙 강한 투수였기 때문에 호조를 이어갈 가능성도 높은 편입니다. 전반기 막판 원정에서 괜찮은 타격을 보여준 라쿠텐의 타선은 홈에서도 어느 정도 타격감을 이어갈수 있을 것입니다. 7월 들어서 타격이 좋아지고 있다는건 고무적인 부분. 그러나 불펜은 정말 마츠이 유키 외에 믿을 투수가 없다. npb중계 쿨티비
◈니혼햄
코디 폰세(1승 2패 3.12)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1일 오릭스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폰세는 1군 복귀 후 3경기 연속 호투후 브레이크가 걸린 상태다. 그러나 라쿠텐 상대로 13일 시즈오카 경기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중요 포인트일지도 모른다. 전반기 막판 원정에서 극도의 부진을 보였던 니혼햄의 타선은 주력의 복귀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금년 라쿠텐 원정은 거의 3개월만인데 야외 경기에서 미묘하게 흔들리는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러나 불펜의 불안감은 그들을 억누르는 최대의 문제다.
◈코멘트
폰세는 돔구장이 아닌 야외 구장 투구가 상당히 좋은 투수다. 그리고 타키나카는 특정 구단 상대로만 강한 투수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선발의 높이는 막상 막하. 그러나 현재 니혼햄은 주력 타자들이 코로나로 빠져 있고 불펜도 살짝 헐겁다. 이 차이가 크다. 힘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1.5 니혼햄 승
[[U/O]] : 6.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