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바롯데
이시카와 아유무(6승 4패 2.07)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세이부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둔 이시카와는 세이부 상대 부진이 이어졌다는게 좀 아쉽다. 여전히 홈 투구가 원정보다 떨어지는 편인데 금년 오릭스 상대로는 홈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는등 상당히 강점을 가졌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전반기 막판 홈에서 무서운 타격을 보여준 치바 롯데의 타선은 딱 좋을때의 모습이 계속 이어진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현재의 치바 롯데라면 홈 경기 화력은 문제가 없을듯. 불펜 역시 제 몫은 충분히 해내고 있습니다.
◈오릭스
야마사키 사치야(3승 6패 2.88)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4일 소프트뱅크전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야마사키는 시즌 막판 거의 전방위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전 치바 롯데 원정에서 3.2이닝 2실점으로 부진하는등 치바 롯데 상대로 영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게 문제다. 전반기 막판 홈에서 좋은 타격을 보여준 오릭스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그 페이스를 이어가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금년 치바 롯데 원정 타율이 .202에 그치긴 하는데 사사키 선발만 아니라면 의외로 경기당 3점 이상은 올리기는 한 편. 히라노가 코로나로 빠진 불펜은 이제 신뢰하기 어렵다.
◈코멘트
야마사키에 대한 부담이 더 커질 전망. 그런데 이시카와는 유독 오릭스 상대로 매우 강한 투수고 치바 롯데의 타선도 페이스가 좋다. 특히 좌타자에게 약한 야마사키는 치바 롯데의 좌타자들에게 좋은 먹이가 될수도 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치바롯데 승
[[핸디]] : -1.5 치바롯데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