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김태경(3승 2.84) 카드로 5위 등극을 노린다. 18일 키움 원정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김태경은 선발로 등판했을때 기대 이상의 투구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는게 놀랍다. 특히 KIA 상대로 첫 선발 등판이라는 점에서 이 점이 이득이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KIA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박민우의 선두타자 홈런 포함 5점을 득점한 NC의 타선은 1차전의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특히 KIA의 불펜을 차근차근 무너뜨렸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확실히 KIA보다 우위에 있다.
◈KIA
이의리(8승 10패 4.03)를 내세워 5위 수성에 나선다. 18일 삼성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의리는 4일 휴식후 투구는 둘째치고 공이 몰리는 문제를 다시금 보여준바 있다. 특정 포수와 호흡을 맞출때 연타를 얻어맞는 경우가 계속 나온다는건 좋은 소식은 되지 못할듯. 전날 경기에서 루친스키 상대로 2점을 득점한 KIA의 타선은 이젠 폭발력을 기대할수 없는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레벨입니다. 특히 NC의 불펜 상대로 득점을 올리지 못합니다는건 꽤 치명적으로 느껴질수 있다. 올라오는 족족 위기를 자초하고 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정해영 외에 믿을 투수가 없는듯 합니다.
◈코멘트
KIA는 현재 박동원을 라인업에서 제외할수 없고 이는 이의리의 부진을 낳을수 있다. 반면 김태경은 선발로서 은근히 잘 던지는 타입이고 KIA는 타이거즈 시절부터 못보던 투수에게 막히던 징크스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시리즈에서 불펜의 우위는 NC가 가지고 있다. 투수력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1.5 NC 승
[[U/O]] : 9.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