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랭킹 13위 벨기에는 1주차에 1승3패를 기록한 이후 2주차에 중국(0-3), 캐나다(1-3)에 패배를 기록하며 3연패+ 이번 대회 1승5패를 기록했다. 1주차에 이어서 주포 브릿 허보츠가 분전했지만 다른 윙스파이커 혹은 아포짓 스파이커 결정력이 이쉬운 전력의 문제점이 나타난 2주차 경기의 연속. 막달레나 스티시악과 말비나 스마르젝의 성장세를 기대했지만 신통치 않은 모습 이였던 상황. 또한, 미들블로커인 말리스 얀센이나 도미니카 소볼스카의 활약도 미비했으며 '도 아니면 모'의 강한 서브를 구사했던 선택은 득 보다 실이 많았다.
FIVB 랭킹 10위 폴란드는 1주차에 3승1패를 기록한 이후 2주차 일본(0-3), 미국(0-3)에게 패배를 당하고 태국(3-2)에게 승리를 기록하며 이번 대회 4승3패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대회 무패 행진을 기록중인 일본과 세계랭킹 1위 미국에게는 역부족 이였지만 이번대회 최고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태국을 상대로는 197cm 중앙 미들블로커 아그니에슈카 카콜렙스카가 중앙을 단단하게 지켜주는 가운데 마티나, 올리비아로 구성 된 쌍포의 화력도 나쁘지 않았던 모습.
필린핀 중립구장 경기로 펼쳐지는 경기다. 주포 브릿 허보츠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몰빵 배구를 구사하고 있는 벨기에의 고전이 예상되지만 핸디캡 승부에서는 폴란드 선수들의 피로누적이 걱정 되는 타이밍 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핸디캡=>패스 또는 승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