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직전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0-3 셧아웃 패배를 기록했다. 이날 육서영이 16득점 40%의 공성율로 가장좋은 화력을 보여주었고 앞선 경기들에서 활약을 펼쳐주었건 산타나와 표승주가 7득점씩만을 기록해주며 부진하고 말았다. 이에 상대보다 준수한 리시브 효율(40.32%)을 기록했음에도 패배하고 말았다. 또한 이날 주전세터로 나선 김하경을 비롯, 교체출전한 이진, 김윤우의 토스도 좋지 않았던 이유도 낮은 공성율에 한몫 했다. 시즌 전 스피드배구를 외친 김호철 감독이지만 김하경이 살아나지 않는이상 스피드배구는 볼수 없을 전망이다.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직전 GS와의 경기에서 3-0 셧아웃 승리를 기록했다. 이날 야스민이 28득점(공성율 50%)으로 맹활약을 펼쳐주었고 양효진도 10득점(공성율 31.82%)으로 뒤를 받쳐주었고 이다현 역시 9득점으로 공성율 100%를 자랑했다. 고예림과 황민경은 이날도 공격에서는 부진했지만 견고한 수비력을 보여주었고 시즌 초반 안정감있는 블로킹도 전혀 문제없었다. 다만 이날 범실 23개중 13개가 서브범실이였고 김다인 세터의 토스도 완벽하지는 않았었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였다.
▶ 결론
올시즌도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현대건설, 올시즌도 이렇다할 힘을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은행의 맞대결이다. 국대에서 성장해서 돌아온 김하경이 아직 이렇다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직전경기 산타나와 표승주마저 부진하고 말았다.(게다가 산타나는 복근 부상을 안고 있는 상황) 그리고 김희진 역시 직전경기 잠시 모습을 드러냈지만 아직 정상적으로 훈련을 소화하지 못하고 있고 이날 경기감각만 살려주려고 잠시 출전!! 전반적인 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올시즌 준수한 조직력을 보여주고 있는 현대건설을 만나게 된다. 현대건설은 올시즌 공성율, 서브, 블로킹 부분에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고 세트플레이 역시 기업은행보다 안정적인 상황!! 여기에 범실마저 상대를 압도하는상황!! 따라서 오늘 경기는 현대건설이 조직력의 힘으로 기업은행을 무리없이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업은행 패
◎ 기업은행 핸디 패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