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곽빈(7승 8패 3.69)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0일 NC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곽빈은 9월 들어서 팀내 선발 투수들중 가장 안정적인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특히 홈 경기에 강한 편인데 8일 한화전의 6이닝 3실점보다는 더 좋은 투구를 해낼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태양에게 막혀 있습니다가 SSG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득점한 두산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원정에서 나름 집중력을 유지합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일단 한화 상대 홈 경기는 항상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8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내년을 위해 정비하는것도 쉽지 않아 보인다.
◈한화
한승주(8.38)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4월 29일 NC 원정에서 1.1이닝 3실점의 부진 후 2군으로 내려갔던 한승주는 금년 2군에서 4승 3패 4.50의 성적을 남긴바 있습니다. 최근 2번의 2군 경기에서 모두 QS를 기록했찌만 아무래도 1군과 2군의 차이 극복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1회초 터진 김인환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한화의 타선은 여전히 원정 경기에서 타격의 흐름이 좋지 않은 문제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계속된 잠실 경기는 그다지 좋은 상황은 아닌듯. 그래도 불펜의 3.1이닝 무실점은 오래간만에 반가운 부분일 것입니다.
◈코멘트
곽빈의 강점은 4일 휴식후 등판과 낮경기 등판에서 은근히 강점을 보인다는 점입니다. 앞선 한화전보다 더 좋은 투구를 기대할수 있을듯. 반면 한승주에게 호투를 기대하는건 솔직히 어폐가 있고 깜짝 카드 그 이상의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여전히 한화의 타격은 좋지 않다. 선발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두산 승
[[핸디]] : -1.5 두산 승
[[U/O]] : 8.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