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시티 (동부리그 5위 / 승패무승패)
최근 들어 다시 흐름이 나빠졌다. 이전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 중. 이전 경기에서는 하위 레벨의 신시내티에게 일격을 당해 0-1로 패했다. 리그 순위도 5위로 떨어진 상황. 좋지 않은 흐름 속에서 ‘난적’ 내슈빌을 만났다.4-2-3-1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중원에 많은 숫자의 미드필더를 배치해 홈에서는 점유율을 높여가며 상대를 공략하는 전력. 다만, 지공 상황에서 공격 작업이 끊겨 역습을 당하는 경우가 꽤나 많다. 원정보다 홈에서 더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 이전 경기도 원정이긴 하지만 점유율은 높았으나, 슈팅과 유효슈팅면에서는 압도 당했다. 내슈빌도 상위 레벨과의 맞대결에서 선 수비 후 역습 전술로 재미를 보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승리를 챙기기는 어려울 전망.
◈내슈빌 (서부리그 5위 / 승승무패승)
최근 페이스는 나쁘지 않다. 이전 7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이전 경기에서도 컵대회를 앞두고리그 두 경기 무승의 고리를 끊었다. 순위도 서부리그 5위로, 2위와 승점 3점 차 밖에 나지 않는 상황. 올랜도시티와 같은 5위지만 흐름에서 차이가 난다.기본적으로는 4-4-2 혹은 3-5-2 포메이션의 낮은 무게중심으로 선 수비 후 역습을 지향한다. 이러한 운영 방식으로 상위 레벨의 팀들에게 종종 고춧가루를 뿌린 바 있다. 올랜도시티도 이번 시즌 내려앉는 팀들을 상대로 공격 작업을 시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내슈빌의 전술이 더욱 잘 먹혀 들어갈 전망. 여기에 ‘주력 1선’무크타르(FW, 최근 5경기 5골)의 득점 감각이 매우 좋기 때문에 언급한 전력을 필두로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
◈코멘트
올랜도시티의 이번 시즌 FA컵 3경기 중 2경기에서 오버 ▲(2.5 기준)가 나온 점, 내슈빌의 FA컵 2경기 모두 오버 ▲(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컵대회에서도 오버 ▲(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에 언급하겠으나, 올랜도시티는 이전 경기를 포함해 선 수비 후 역습을 시도하는 팀들에게 종종 패배를 당한 적이 있다. 이번 일정도 내슈빌이 선 수비 후 역습의 전술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내슈빌의 승리가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내슈빌 승
[[핸디]] : -1.0 내슈빌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