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랜도시티 (동부리그 5위 / 승무무패무)
시즌 초반 나름 준수했던 페이스에 비해 다소 떨어진 모습. 최근 4경기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특히, 앞선 두 경기에서는 슈팅 숫자에서 우위를 점하고도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했기에 더욱 아쉬운 상황. 리그 순위도 5위로 떨어졌으며, 플레이오프 진출의 마지노선인 7위 샬럿의 맹추격을 받고 있다.
득점력은 준수하다. 홈에서는 3명의 미드필더를 바탕으로 나름대로 점유율도 높여가며 슈팅 숫자도 많이 가져가는 편. 다만 공격 작업 시 종종 끊겨 역습을 당하는 등 홈에서 실점 빈도도 많은 편. 7경기 13실점으로 경기당 2실점에 가까운 실점률이다. 휴스턴도 선 수비 후 역습에 특화된 팀으로 이번 일정에서도 퀸테로, 페레이라와 같이 폼이 좋은 전방 자원들에게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카를로스(DF / A급), 곤잘레스(FW / A급)
● 휴스턴 (서부리그 8위 / 승패승패패)
최근 2연패를 당하며 흐름이 다시 꺾였다. 4월 중순 이후 승리와 패배를 거듭하며 경기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그래도 ‘8위’로 지난 두 시즌 모두 서부리그 꼴찌를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 홈과 원정 성적도 그리 많이 차이 나지는 않는다.
4-2-3-1 포메이션의 안정적이 경기 운영으로 득, 실점이 모두 균일하다. 리그 14경기 17골 17실점. 다만, 경기 내용은 다소 저자세의 운영. 기존의 약체 팀이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그래도 이번 시즌에는 공격적인 부분에서 개선된 점이 많아 중위권을 유지 중. 특히, 전방에서 ‘베테랑 2선’ 퀸테로(FW, 최근 4경기 1골 1도움)와 ‘신입생 1선’ 페레이라(FW, 최근 6경기 4골 2도움)의 활약이 도드라진다. 지난 시즌의 휴스턴을 생각하며 얕본다면 큰 코 다칠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없음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2득점 6실점 (휴스턴 우세)
2. 올랜도시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7전 3승 0무 4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14%)
3. 휴스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6전 2승 0무 4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올랜도시티가 최근 리그 3경기 중 2경기에서 오버(2.5 기준)를 기록했다는 것과, 휴스턴이 이번 시즌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두 경기에서 모두 오버(2.5 기준)를 기록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올랜도시티는 최근 리그 3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가지 못했다. 반면 휴스턴은 지난 시즌과 다르게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의 짜임새가 좋아져 중위권을 유지하는 중. 여기에 올랜도시티가 홈에서 역습에 종종 당해 승리보다 패배가 더욱 많다는 점, 휴스턴 전방 자원들의 컨디션도 좋다는 점을 고려하면 휴스턴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휴스턴 승 (추천 o)
[핸디캡 / -1.0] 휴스턴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