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iga】 5월 11일 그라나다 vs 아틀레틱 빌바오

  • 1 배달
  • 2 대학생
  • 3 망가
  • 4 빨간
  • 5 김치
  • 6 조개
  • 7 소라밤
  • 8 섹스밤
  • 9 김야동
  • 10 말가

【Laliga】 5월 11일 그라나다 vs 아틀레틱 빌바오

모이자주소 0 192 2022.05.10 21:11


 

그라나다 (리그 17위 / 패패무무승)

직전 경기에서 좋지 않은 흐름을 끊었다. 4월초 라요전 무승부를 시작으로 5경기째 승리가 없었지만 직전 마요르카와의 경기에서 6-2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순위도 마요르카를 제치고 '17위'로 올라섰으며, '18위' 마요르카와의 승점 차는 2점차다. 3월 초 모레노 감독을 경질한 후 지난 4월 중순 리그 4경기를 앞둔 시점에서 카란카 감독을 선임하는 초 강수를 뒀다. 감독 선임 이후 3경기동안 패배를 당하지 않으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최근 득점력이 살아났다. 직전 7경기에서 15골을 집어넣었다. 특히, 최근 보여주고 있는 후반전 경기력은 인상깊다. 최근 16골 중 14골을 후반전에 터뜨리며(전체의 87,5%%) 놀라운 후반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 '1선 자원' 몰리나(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와 '2선 자원' 수아레스(FW, 최근 4경기 1골 1도움)가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는 중. 최근 후반전 실점 빈도가 더 높은 빌바오를 상대로 득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겠다.

다만 수비력은 안정적이라고 볼 수는 없다. 리그 최다 실점 4위팀이며 최근 7경기에서 15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특히, '주력 수비수' 산체스(DF)와 디아스(DF)는 30대를 넘어가면서 순발력과 스피드면에서 약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3선 자원' 페트로비치(MF)도 위험 지역에서 파울이 많으며 수비적으로 공헌도가 크지 않다. 여기에 또 다른 ‘주력 수비수’ 토렌테(DF)와 네바(DF)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빌바오의 최근 득점력이 준수한 편이기에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좋겠다.

- 결장자 : 토렌테(DF / A급), 네바(DF / A급), 로자노(DF / C급) 

 

아틀레틱빌바오 (리그 8위 / 무패승승무)

최근 분위기는 좋다. 직전 7경기에서 1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순위도 ‘8위’로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티켓이 걸린 ‘7위’ 비야레알과의 승점 차는 단 1점차. 3경기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역전이 가능하기에 유럽대항전 진출에 대한 동기부여가 충만하다.

득점력도 준수한 편. 최근 7경기 9골을 기록 중이며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도 3번이나 있다. 평균 볼 점유율이 50%가 채 되지는 않지만 빠른 전개의 역습을 통해 득점을 생산해내고 있다. 공격의 중심에는 발 빠른 '윌리엄스 형제'가 있다. 이냐키 윌리엄스(FW, 최근 3경기 1골 1도움)와 니코 윌리엄스(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는 주로 오른쪽 공격수와 윙에 배치돼 상대 왼쪽 수비를 흔들어 놓고 있다. 다만 스피드를 전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유독 저자세의 팀들과의 경기에서 득점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직전 발렌시아전(0-0 무승부)과 3월 중순 헤타페전(1-1 무승부)이 그 증거. 그라나다도 상위 레벨의 팀들과 경기를 치르면 저자세의 운영을 펼치기 때문에 많은 득점을 기록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저자세를 기조로 하기 때문에 많은 실점을 허용하는 팀이 아니다. 최근 3경기에서 2실점만을 허용했으며 직전 2경기 모두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에도 차출되고 있는 마르티네스(DF)와 시몬(GK)이 버티고 있는 수비 라인은 꽤나 안정적. 다만, '주력 수비수' 알바레스(DF)와 데 마르코스(DF)가 부상으로 이번 일정에 참여하지 못한다. 또한 최근 그라나다에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은 주목할만하다. 최근 5차례 모든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한 바 있다. 직전 경기에서 6골을 넣으며 물오른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는 그라나다를 상대로 역습에 조심할 필요가 있겠다.

- 결장자 : 알바레스(DF / A급), 산셋(FW / A급), 뉴네즈(DF / C급), 카파(DF / C급), 데 마르코스(D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11득점 5실점 (그라나다 우세)

2. 그라나다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4승 6무 7패 (무실점 비율 : 12%, 무득점 비율 : 18%)

3. 빌바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4승 9무 4패 (무실점 비율 : 41%, 무득점 비율 : 47%)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아틀레틱빌바오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최근 그라나다의 6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양 팀의 5차례 맞대결에서 4번의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확률이 높겠다. 또한 최근 빌바오의 흐름이 좋으나, 그라나다도 새로운 감독 선임 이후 지지 않는 축구를 하고 있다. 강등권 탈출의 몸부림을 치고 있는 중. 여기에 상대 전적으로도 그라나다가 우위에 있다. 유독 빌바오를 잘 잡는 편이다. 빌바오의 원정 성적이 썩 좋지 않는 점도 참고하면 좋다. 그라나다 승 / 오버(2.5 기준)를 과감히 추천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그라나다 승 (추천 o)

[핸디캡 / +1.0] 그라나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