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축구 국가대표 조규성(24.전북 현대)이 보그 2023년 1월호 커버를 장식했습니다.
19일 보그 코리아는 트위터 공식채널을 통해 1월호 주인공을 공개했는데요.
보그 코리아는 조규성의 화보 사진 2장을 공개하고 "2023년의 패션, 뮤직, 스포츠를 정의하는 보그 코리아 초신성3. 지금 가장 치열한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남자, 조규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속 조규성은 상의를 탈의한 채 축구공으로 한쪽 눈을 가리는 포즈를 취했습니다.
조각 같은 복근과 카리스마 있는 눈빛이 프로 모델 못지않게 자신감이 넘쳤는데요.
또 다른 사진에서는 붉은색 티셔츠 차림으로 탄탄한 팔 근육을 과시했습니다.
조규성이 보그 화보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하자 게시 하루 만에 '좋아요' 150만 개 달리는 등 팬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국가대표 동료인 김진수도 '좋아요'를 눌렀고, 이강인은 "내가 아는 형 아닌데? 왜 사람이 바뀌었지?"라며 재치 있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2022시즌 K리그 득점왕 출신으로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조규성은 대회 기간 탄탄한 실력뿐만 아니라 빼어난 외모로 전 세계에 관심을 받았는데요.
특히 지난달 28일 가나와의 본선 2차전에서는 멀티골을 기록하며 진정한 '월드컵 스타'로 급부상했습니다.
조규성은 월드컵 일정 마치고 지난 7일 귀국했으며 현재 MBC '나 혼자 산다'와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의 방송 출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양지호>
<화면 : 보그코리아 트위터·조규성 인스타그램·대한축구협회 유튜브·전북 현대모터스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