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이종훈 회장이 지난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4회 WBSC 총회 신임 집행부 선거에서 집행부 일원으로 선출됐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임원이 WBSC 선출직에 임명된 건 이 회장이 처음이다. 사진은 이종훈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 2022.7.6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2023년에 열리는 연령별 국제 대회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을 이끌 감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13세 이하부, 16세 이하부, 19세 이하부, 그리고 대학·일반부다.
올해에는 12세 이하 7회 세계유소년야구대회(7월 28∼8월 6일·대만 타이난), 15세 이하 11회 아시아유소년야구대회, 18세 이하 31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30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이상 기간·장소 미정)가 열린다.
국가대표 감독 공모 서류 접수 기간은 30일부터 2월 28일 오후 3시까지이며, 협회는 서류 심사 후 경기력향상위원회의 면접 평가를 거쳐 연령별 감독을 확정할 계획이다.
국내 강화 훈련과 대회 참가에 이상이 없는 자로 협회 또는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일정 기간 지도 경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라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고,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세부 내용과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은 협회 홈페이지(http://www.korea-baseball.com)의 상단 메뉴 중 '미디어 센터' 내 공지사항에 나와 있다.